MOQ 1만개 임산부용 화장품 실제 제작상황(계약완료)
이슈 : 화장품의 향을 위해 쓰는 라벤더를 임산부용 화장품을 위해 넣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업체에서 고민하는 상황
라벤더 아로마 오일은 임산부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숙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 아로마 오일 입니다. 식물성이라서 안전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모든 식물에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물질을 함께 머금고 있습니다. 바로 라벤더 오일에는 이러한 보호 물질이 알러젠 성분으로 표기되게 됩니다.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내뿜는 물질을 모조리 알러지 물질로 보고 무조건 나쁘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벤더가 임산부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
논문 및 임상조사 결과 : 일부 커뮤니티의 사용 반대에도 불구하고, 쓰는 것이 임산부에게 더 이롭습니다.
라벤더는 아로마 오일 중에서도 약한 오일에 속합니다. 물론 식물과 꽃으로 만든 오일이기 때문에 식물이 보호를 위해 일으키는 알러지 성분이 있을 수 있지만, 라벤더 오일은 산모의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약 8년 동안, 아로마요법을 제공받은 8,058명의 산모를 분석할 결과 산모의 50% 이상이 이완되고, 스트레스가 감소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라벤더는 분만 시의 통증까지도 약화시켜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라벤더 오일로 아로마요법을 100명의 산모에게 적용하면, 거의 95% 이상의 산모가 이완을 경험합니다. 산모들이 분만하는 동안 라벤더 다섯 방울을 몸에 적셔주기만 해도 통증이 약화되고, 몸에 이완 효과가 나와 분만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줍니다. 라벤더 오일의 화학 작용까지 생각하지 않더라도, 분만 시에 라벤더 같은 좋은 향이 난다면 마음이 훨씬 더 안정될 것은 분명합니다.
문제는 장기간 노출 시의 과민증
모든 에센셜 오일 중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알려진 것이 라벤더 이지만, 수 년간 라벤더 샴푸나 화장품을 하루에 수차례 씩 사용하게 되면, 언젠가는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식, 습진, 알러지성 비염 등의 알러지성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에센셜 오일에 들어있는 LACTONE과 같은 알러지원에 더 민감하므로, 소비자가 위와 같은 질환을 가질 경우, 클레임 고객으로 돌변할 수 도 있습니다.
최종해결방안
- 최초의 MOQ는 1만 개 였으나, 테스트를 위해 1,000개를 먼저 생산해 드림
- 임산부에게 사용할 것이므로 대학병원 피부임상기관에 의뢰하여 30명 피부첩보 테스트 실시
- 논알러지 식물향을 새로 첨가하여 늘리고, 라벤더의 양을 줄임.
- 임산부 사용시의 주의 사항 목록을 철저히 작성하여 드림.
- 피부저자극 테스트 2회 실시 권고